±â»ç°Ë»ö
 

2024.03.29 (±Ý)
»óÇ°È«º¸°ü
°øµ¿±¸¸Å
Lab-Diamonds
ƯÆÇÀü(÷å÷üî÷)
Ȩ > °øµ¿±¸¸Å
2009³â 07¿ù 12ÀÏ (ÀÏ) 06:44
¸¶ÄÉÆà ºÒº¯ÀÇ ¹ýÄ¢(1)

¿øÁ¦ The 22 Immutable Laws of Marketing °æ±â°¡ ¾ÈÁÁÀ» ¶§Àϼö·Ï ´Ù½Ã ÇÑ ¹ø ÀÐ¾î º¼ ÁöħÀ̶ó ÇÒ ¸¸ÇÏ´Ù.

1. ¼±µµÀÚÀÇ ¹ýÄ¢(The Law of Leadership)
-
´õ ÁÁÀº °Íº¸´Ù´Â ¸Ç óÀ½ÀÌ ³´´Ù.

- ¿À´Ã³¯°ú °°Àº °æÀïÀû ȯ°æ¿¡¼­´Â ³ªµµ ÀÖ´Ù´Â(Me-too)½ÄÀÇ Á¢±Ù¹æ¹ý¿¡´Â ¼º°øÀûÀÎ ºê·£µå·Î µÉ °¡´É¼ºÀº Èñ¹ÚÇÏ´Ù.

¾î¶² ¿µ¿ª¿¡¼­ÀÇ ¼±µµÀûÀÎ ºê·£µå´Â °ÅÀÇ ´ëºÎºÐ ÀáÀç °í°´ÀÇ ±â¾ï ¼Ó¿¡ ¸Ç ¸ÕÀú ÀÚ¸®¸¦ ÀâÀº ºê·£µåÀÌ´Ù.(·£Æ®Ä«ÀÇ ÇãÃ÷, ÄÄÇ»ÅÍÀÇ IBM, ÄݶóÀÇ Ä«Äݶó, ¹Ì±¹ ÃÖÃÊÀÇ ¼öÀÔ¸ÆÁÖÀÎ ÇÏÀ̳×ÄË, ÃÖÃÊÀÇ ¶óÀÌÆ® ¸ÆÁÖÀÎ ¹Ð·¯ ¶óÀÌÆ®)

º¥Ä¡ ¸¶Å· ¹«¿ë·Ð : ¡®ÃÖÈÄÀÇ °æÀï Àü·«¡¯À̶ó´Â ¸»À» µè°í ÀÖ´Â º¥Ä¡¸¶Å·Àº ÀÚ±â ȸ»çÀÇ Á¦Ç°À» µ¿Á¾ÀÇ Á¦Ç° ½ÃÀå¿¡¼­ °¡Àå ¿ì¼öÇÑ Á¦Ç°°ú ºñ±³, ºÐ¼®, Æò°¡ÇÏ´Â °úÁ¤À» ÀÏÄ´´Ù.  ±× °úÁ¤¿¡¼­ °¡Àå Áß¿äÇÑ ¿äü¸¦ ¡®ÃÑüÀû Ç°Áú °ü¸®¡¯¶ó°í ºÎ¸¥´Ù.  ºÒÇàÈ÷µµ º¥Ä¡¸¶Å·Àº º° È¿°ú°¡ ¾ø´Ù.  »ç¶÷µéÀº ½Çü´Â ¾Æ¶û°÷ÇÏÁö ¾Ê°í ¸Ç ¸ÕÀú ±â¾ïÇÏ°Ô µÈ ÃÖÃÊÀÇ Á¦Ç°À» °¡Àå ¿ì¼öÇÏ´Ù°í ÀνÄÇÑ´Ù.

2. ¿µ¿ªÀÇ ¹ýÄ¢(The Law of the Category)
-
¾î´À ¿µ¿ª¿¡ ÃÖÃÊ·Î µé¾î°£ »ç¶÷ÀÌ µÉ ¼ö ¾ø´Ù¸é, ÃÖÃÊ·Î ¶Ù¾îµé »õ·Î¿î ¿µ¿ªÀ» °³Ã´ÇÏ
¶ó. 
- ´ë¼­¾çÀ» ÃÖÃÊ·Î ´Üµ¶È¾´ÜÇÑ ºñÇà»ç´Â ´©±¸³ª ¾ËµíÀÌ Âû½º ¸°µå¹ö±×ÀÌ´Ù.
¼¼¹ø°·Î Ⱦ´ÜÇÑ ºñÇà»ç´Â ´©±¸Àϱî? µÎ¹ø°·Î ´Üµ¶ Ⱦ´ÜÇÑ »ç¶÷ÀÌ ´©±¸ÀÎÁöµµ ¸ð¸£´Âµ¥ ¼¼¹ø°·Î ´Üµ¶ Ⱦ´ÜÇÑ »ç¶÷ÀÌ ´©±¸ÀÎÁö¸¦ ¾Ë µµ¸®°¡ ¾ø´Ù.  ±×·¯³ª »ç¶÷µéÀº ±×°¡ ¾Æ¸á¸®¾Æ À̾îÇÏÆ®¶ó´Â °ÍÀ» ¾Ë°í ÀÖ´Ù.  ±×·±µ¥ ¾Æ¸á¸®¾Æ´Â ¼¼¹ø°·Î ´ë¼­¾çÀ» Ⱦ´ÜÇÑ »ç¶÷À¸·Î ±â¾ïµÇ´Â °ÍÀÌ ¾Æ´Ï¶ó ´Üµ¶ Ⱦ´ÜÇÑ ÃÖÃÊÀÇ ¿©¼º ºñÇà»çÀ̾ú±â ¶§¹®ÀÌ´Ù
ÃÖÃÊÀÇ ¼öÀÔ¸ÆÁÖÀÎ ÇÏÀ̳×ÄËÀÌ ¹Ì±¹¿¡¼­ ¾öû³­ ¼º°øÀ» °ÅµÎÀÚ ¾ÈÈ£ÀÌÀú ºÎ½¬¿¡¼­µµ ¡®¿ì¸®µµ ¼öÀÔ¸ÆÁÖ¸¦ ÆȾƾ߰ڴ١¯°í »ý°¢ÇßÀ½Á÷ÇÏ´Ù.  ÇÏÁö¸¸ ±×µéÀº ±×·¸°Ô ÇÏÁö ¾Ê°í ¡®¼öÀÔ¸ÆÁÖ°¡ °í°¡·Î Æȸ®´Â ½ÃÀåÀÌ ÀÖ´Ù¸é, °í°¡ÀÇ ±¹»ê ¸ÆÁÖ ½ÃÀåµµ ÀÖÀ» °Í¡¯À̶ó´Â »ý°¢À¸·Î ÃÖÃÊÀÇ ¹Ì±¹»ê ¸ÆÁÖÀÎ ¹ÌÄÌ·ÓÀÇ ÆÇÃËÈ°µ¿À» °³½ÃÇÏ¿© ÇöÀç ÆǸŷ®¿¡¼­ ÇÏÀ̳×ÄËÀ» µÎ¹èÁ¤µµ ¾Õ¼­°í ÀÖ´Ù.
¹Ð·¯¶óÀÌÆ®´Â ÃÖÃÊÀÇ ¹Ì±¹»ê ¸ÆÁÖ¿´´Ù.  5³âµÚ ¾î´À ¼öÀÔ¾÷ÀÚ°¡ ¡®¹Ì±¹»ê ¶óÀÌÆ® ¸ÆÁÖ ½ÃÀåÀÌ ÀÖ´Ù¸é, ¼öÀÔ ¶óÀÌÆ® ¸ÆÁÖ ½ÃÀåÀÌ ÀÖÀ» °Í¡¯À̶ó´Â »ý°¢ÇÏ¿© ¾Ï½ºÅÚ ¶óÀÌÆ®°¡ µé¾î¿Ô°í ÃÖ´ë ÆǸŷ®À» ±â·ÏÇÏ´Â ¼öÀÔ ¶óÀÌÆ® ¸ÆÁÖ°¡ µÇ¾ú´Ù»õ·Î¿î Á¦Ç°À» ¼±º¸ÀÏ ¶§ ¸Ç ¸ÕÀú ÀÚ¹®ÇØ º¼ »çÇ×Àº ¡®ÀÌ »õ·Î¿î Á¦Ç°ÀÌ °æÀï»óÇ°º¸´Ù ¾î´À ¸é¿¡¼­ ³ªÀº°¡?¡¯¾Æ´Ï¶ó ¡®¾î¶² Á¡¿¡¼­ ÃÖÃÊÀΰ¡?¡¯ÀÌ´Ù.  Áï, ¡®ÀÌ Á¦Ç°ÀÌ ÃÖÃÊ·Î ¼Ò°³µÇ´Â ¿µ¿ªÀº ¹«¾ùÀΰ¡?¡¯ÀÌ´Ù
ºê·£µå¿¡ °üÇÑ ¾ê±â°¡ ³ª¿À¸é ÀáÀç°í°´µéÀº ¸öÀ» ¿òÃ߸°´Ù.  ¸ðµÎµé ÀÚ±â³× ºê·£µå°¡ ´õ ÁÁÀº ÀÌÀ¯¸¸À» ¶°µé¾î´ë°í ÀÖ´Ù.  ±×·¯³ª ¿µ¿ª¿¡ °üÇÑ ¾ê±â°¡ µÇ¸é ÀáÀç°í°´µéÀº ¸¶À½ÀÇ ¹®À» ¿¬´Ù.  ¸ðµÎµé ¾î¶² Á¡¿¡¼­ »õ·Î¿îÁö °ü½ÉÀ» º¸ÀδÙ.
»õ·Î¿î ¿µ¿ª¿¡ ¸Ç óÀ½ µé¾î¼¹´Ù¸é ±× ¿µ¿ªÀ» ³Î¸® ¾Ë·Á¶ó. ±Ùº»ÀûÀ¸·Î ´ç½Å¿¡°Ô´Â °æÀï»ó´ë°¡ ¾ø´Ù.

3. ±â¾ïÀÇ ¹ýÄ¢(The Law of the Mind)
-
½ÃÀå¿¡ ¸Ç ¸ÕÀú µé¾î°¡´Â °Íº¸´Ù, ±â¾ï ¼Ó¿¡ ¸Ç ¸ÕÀú µé¾î°¡´Â °ÍÀÌ ´õ Áß¿äÇÏ´Ù
-
¼¼°è ÃÖÃÊÀÇ ÆÛ½º³Î ÄÄÇ»ÅÍ´Â MITS Altair 8800À̾ú´Ù.  ¼±µµÀÚÀÇ ¹ýÄ¢ÀÇ µû¸£¸é, ÀÌ°ÍÀÌ ÆÛ½º³Î ÄÄÇ»ÅÍ ºê·£µå·Î Á¦ 1ÀÇ ÁöÀ§¸¦ Â÷ÁöÇØ¾ß ¸¶¶¥Çß´Ù.  ºÒÇàÈ÷µµ ±× Á¦Ç°Àº ÇöÀç ¿ì¸® °ç¿¡¼­ ã¾Æº¼ ¼ö ¾ø´Ù.  µÚ¸ù(Du Mont)Àº ÃÖÃÊ·Î »ó¾÷¿ë TV ¼ö»ó±â¸¦ ¹ß¸íÇß°í, µÚ·¹¾î(Duryea)´Â ÃÖÃÊ·Î ÀÚµ¿Â÷¸¦ ¼Ò°³Çß´Ù. Ç渮(Hurley)´Â ÃÖÃÊ·Î ¼¼Å¹±â¸¦ ¼Ò°³Çß´Ù.  ¸ðµÎµé »ç¶óÁ³´Ù. ¼±µµÀÚÀÇ ¹ýÄ¢ÀÌ À߸øµÈ °ÍÀϱî?  ¾Æ´Ï´Ù. ±â¾ïÀÇ ¹ýÄ¢ÀÌ ±×°ÍÀ» ¼öÁ¤ÇßÀ» »ÓÀÌ´Ù.
±â¾ïÀÇ ¹ýÄ¢Àº ÀνÄÀÇ ¹ýÄ¢¿¡¼­ ÆÄ»ýµÈ °ÍÀÌ´Ù.  ¸¶ÄÉÆÃÀº Á¦Ç°ÀÌ ¾Æ´Ï¶ó ÀνÄÀÇ ½Î¿òÀ̹ǷÎ, ½ÃÀ庸´Ù´Â ±â¾ïÀÌ ¿ì¼±ÇØ¾ß ÇÒ °ÍÀÌ´Ù. ¸Ç ¸ÕÀú ±â¾ïµÇ´Â °Í, ÀÌ°ÍÀÌ ¸¶ÄÉÆÃÀÇ ¿äüÀÌ´Ù. ±â¾ï ¼Ó¿¡ ¸Ç ¸ÕÀú µé¾î°¬´Ù´Â ÀüÁ¦ÇÏ¿¡¼­¸¸ ½ÃÀå¿¡ ¸Ç ¸ÕÀú µé¾î°¡´Â °ÍÀÌ Áß¿äÇÏ´Ù.
Á¦·Ï½º´Â ¸Ç ¸ÕÀú º¹»ç±â¸¦ ÆȾҴµ¥, ³ªÁß¿¡ ÄÄÇ»ÅÍ¿¡ ÁøÀÔÇÏ·Á°í Çß´Ù.  25³â¿©°¡ È帣°í 20¾ï´Þ·¯ ÀÌ»óÀÇ µ·À» ³¯¸° Áö±Ý Á¦·Ï½º´Â ÄÄÇ»ÅÍ ½ÃÀå¿¡¼­ ¾Æ¿¹ ÀÚÃ븦 °¨Ãß¾ú´Ù. Á¦·Ï½º´Â º¹»ç±â ¸¸µå´Â ȸ»ç·Î ÀνĵǾú±â ¶§¹®ÀÌ´Ù.   Àΰ£ÀÇ ¸Ó¸®¼Ó¿¡ ±â¾ïµÇ¾î ÀÖ´Â ³»¿ëÀ» ¹Ù²Ù°Ú´Ù´Â °ÍÀº ºÒ°¡´ÉÇÏ´Ù.  ¸¶ÄÉÆÿ¡¼­ °¡Àå ´Ü¼øÇÏ°íµµ °¡Àå ³¶ºñÀûÀÎ ÀÏÀº »ç¶÷ÀÇ ¸¶À½À» ¹Ù²Ù¾î º¸·Á´Â ³ë·ÂÀÌ´Ù.
Àΰ£Àº ¸¶À½À» ¹Ù²Ù°í ½Í¾îÇÏÁö ¾Ê´Â´Ù.  ±× »ç¶÷ÀÇ ¸¶À½À» ¿òÁ÷ÀÌ·Á¸é, ±íÀº ÀλóÀ» ½É¾î ÁÖ°í ½Í´Ù¸é, ¿À·£±â°£ ¼­¼­È÷ ´Ù°¡°£´Ù´Â Á¢±Ù¹æ¹ýÀº °ï¶õÇÏ´Ù.  µ¹Ç³Ã³·³ ¸ô¾Æ´ÚÃÄ ±×ÀÇ ¸¶À½À» ÇÑ ¼ø°£¿¡ ¹Ù²Û´Ù´Â °ÍÀÌ Áß¿äÇÏ´Ù. 

4. ÀνÄÀÇ ¹ýÄ¢(The Law of Perception)
-
¸¶ÄÉÆÃÀº Á¦Ç°ÀÌ ¾Æ´Ï¶ó ÀνÄÀÇ ½Î¿òÀÌ´Ù.
- ¸¹Àº »ç¶÷µéÀÌ ¸¶ÄÉÆÃÀº Á¦Ç°°£ÀÇ ½Î¿òÀ̶ó°í ¿©±â°í ÀÖ´Ù. ±×µéÀº Àå±âÀûÀ¸·Î ÃÖ°íÀÇ Á¦Ç°ÀÌ ½Â¸®ÇÒ °ÍÀ̶ó°í ¹Ï°í ÀÖ´Ù.  ¸¶ÄÉÆÿ¡ Á¾»çÇÏ´Â »ç¶÷µéÀº Á¶»çÇÏ°í¡®Áø»óÀ» ÆľÇÇÏ´Â ÀÏ¡¯ÀÌ Áß¿äÇÏ´Ù´Â ¼±ÀÔ°üÀ» °®°í ÀÖ´Ù. ±×µéÀº Áø½ÇÀÌ ÀÚ±âÆí¿¡ ÀÖÀ½À» È®ÀÎÇϱâ À§ÇØ »óȲÀ» ºÐ¼®ÇÑ´Ù. ±×·± ´ÙÀ½ ÀڱⰡ ÃÖ°íÀÇ Á¦Ç°À» °®°í ÀÖÀ¸¸ç ÃÖ°íÀÇ Á¦Ç°ÀÌ °á±¹ ½Â¸®ÇÑ´Ù´Â Áö½ÄÀ¸·Î ´Ü´ÜÈ÷ ¹«ÀåÇÏ°í ¸¶ÄÉÆÃÀ̶ó´Â °æ±âÀåÀ¸·Î ´ç´çÇÏ°Ô ¾ÈÀ¸·Î °É¾îµé¾î°£´Ù.
ÀÌ°ÍÀº ȯ»ó¿¡ Áö³ªÁö ¾Ê´Â´Ù. °´°üÀûÀÎ ½Çü¶õ ¾ø´Ù. ½Ç»óµµ Á¸ÀçÇÏÁö ¾Ê´Â´Ù. ÃÖ°íÀÇ Á¦Ç°À̶ó´Â °Íµµ ¾ø´Ù.  ¸¶ÄÉÆà ¼¼°è¿¡¼­ Á¸ÀçÇÏ´Â °ÍÀº ¼ÒºñÀÚ³ª ÀáÀç °í°´ÀÇ ¸¶À½ ¼Ó¿¡ ´ã°Ü ÀÖ´Â ÀνÄÀÌ ÀüºÎÀÌ´Ù. Àνĸ¸ÀÌ ½ÇüÀÌ´Ù. ´Ù¸¥ ¸ðµç °ÍÀº ȯ»óÀÌ´Ù.  ¸¶ÄÉÆÿ¡¼­ ÀϾ´Â ´ëºÎºÐÀÇ ½Ç¼ö´Â, Çö½Ç¿¡ »Ñ¸®¸¦ µÎ°íÀÖ´Â Á¦Ç°°ú ÀüÀïÀ» Ä¡·¯¾ß Çϸ®¶ó´Â °¡Á¤¿¡¼­ ³ª¿À´Â °ÍÀÌ´Ù.
ÀϺΠ¸¶ÄÉÆà Á¾»çÀÚµéÀÌ ±Ùº»ÀûÀÎ ¸¶ÄÉÆà ¹ýÄ¢À̶ó°í ¿©±â°í ÀÖ´Â °ÍÀº, Á¦Ç°ÀÌ ¸¶ÄÉÆà °èȹÀÇ ÁÖÀΰøÀÌ°í Á¦Ç°ÀÇ ÀåÁ¡¿¡ µû¶ó ½ÂÆа¡ °áÁ¤µÈ´Ù´Â À߸øµÈ ÀüÁ¦ÇÏ¿¡¼­, ÀÌ°ÍÀ» ÇÑ Á¦Ç°À» ÆǸÅÇϱâ À§ÇØ Ã¤ÅÃÇÑ ´ç¿¬ÇÏ°íµµ ³í¸®ÀûÀÎ ¹æ¹ýÀ̶ó°í ¹Ï°í ÀÖ´Â °ÍÀÌ´Ù. ¾ðÁ¦³ª ½ÇÆÐÇÒ ¼ö ¹Û¿¡ ¾ø´Ù.
¹Ì±¹ ÀÚµ¿Â÷ ½ÃÀåÀÇ ÆÇ¸Å°í¿¡¼­ »óÀ§¸¦ Â÷ÁöÇÏ°í ÀÖ´Â ÀÏÁ¦ ¼öÀÔÂ÷ ¼¼ °¡Áö´Â È¥´Ù, µµ¿äŸ¿Í ´Ö»êÀÌ´Ù. ´ëºÎºÐÀÇ ¸¶ÄÉÆà Á¾»çÀÚµéÀº ÀÌ ¼¼ ºê·£µå°£ÀÇ ½Î¿òÀÌ Ç°Áú°ú ¿ÜÇü, ¸¶·Â¼ö ¹× °¡°ÝÀ» ¹ÙÅÁÀ¸·Î ÀÌ·ç¾îÁö°í ÀÖ´Ù°í »ý°¢ÇÑ´Ù. Ʋ¸° »ý°¢ÀÌ´Ù.  È¥´Ù³ª µµ¿äŸ, ´Ö»êÀ̶ó°í ÇÒ ¶§ »ç¶÷µéÀÌ °¢°¢ ¹«¾ùÀ» »ý°¢ÇÏ´À³Ä¿¡ µû¶ó ¾î´À ºê·£µå°¡ À̱æÁö °áÁ¤µÈ´Ù.  ÀϺ»ÀÇ ÀÚµ¿Â÷ Á¦Á¶¾÷ÀÚµéÀº ÀϺ» ±¹³»¿¡¼­ ÆÄ´Â °Í°ú ¶È°°Àº ÀÚµ¿Â÷¸¦ ¹Ì±¹¿¡¼­ ÆÈ°í ÀÖ´Ù. ¸¸¾à ¸¶ÄÉÆÃÀÌ Á¦Ç°°£ÀÇ ½Î¿òÀ̶ó°í °¡Á¤ÇÑ´Ù¸é, µÎ³ª¶ó¿¡¼­ÀÇ ÆǸŠ¼øÀ§°¡ °°¾Æ¾ß ÇÑ´Ù.  ÀϺ»¿¡¼­ È¥´Ù´Â ¿ÀÅä¹ÙÀ̸¦ ¸¸µå´Â ¾÷ü·Î ÀνĵǾî ÀÖ´Ù. ÀÌ Â÷ÀÌ·Î ÀÎÇØ ÀϺ»¿¡¼­ µµ¿äŸ´Â È¥´Ùº¸´Ù 4¹èÀÌ»óÀÇ ÀÚµ¿Â÷¸¦ ÆÈ°í ÀÖ´Ù.
û·®À½·á ¾÷°è¿¡¼­ ÀÏÇÏ´Â ¸î¸î °æ¿µÀÚµéÀº ¸¶ÄÉÆÃÀÌ ¸ÀÀÇ ½Î¿òÀ̶ó°í ¹Ï°í ÀÖ´Ù. ¸À¿¡ À־´Â New Coke°¡ Æé½Ã³ª ÄÚÄ«Äݶó Ŭ·¡½Äº¸´Ù ³´´Ù.  ±×·¯³ª Çö½ÇÀº ¼Â Áß °¡Àå ¸ÀÀÌ ¸øÇÏ´Ù´Â ÄÚÄ«Äݶó Ŭ·¡½ÄÀÇ ÆÇ¸Å°í°¡ 1À§ÀÌ´Ù»ç¶÷µéÀº ¹Ï°í ½Í¾îÇÏ´Â ¹Ù¸¦ ¹Ï´Â´Ù.

5. ÁýÁßÀÇ ¹ýÄ¢(The Law of Focus)
-
¸¶ÄÉÆÿ¡ À־ °¡Àå °­·ÂÇÑ °³³äÀº ÀáÀç °í°´ÀÇ ±â¾ï ¼Ó¿¡ ÇÑ ´Ü¾î¸¦ ½É´Â °ÍÀÌ´Ù -
ÀáÀç °í°´ÀÇ ±â¾ï ¼Ó¿¡ ÇÑ ´Ü¾î¸¦ ½ÉÀ» ¹æ¹ý¸¸ ãÀ» ¼ö ÀÖ´Ù¸é ±× È¸»ç´Â ¹ÏÀ» ¼ö ¾øÀ» ¸¸Å­ ¾öû³­ ¼º°øÀ» °ÅµÑ ¼ö ÀÖ´Ù. º¹ÀâÇÑ ´Ü¾îÀÏ ÇÊ¿ä°¡ ¾ø´Ù. »õ·Î ¹ß¸íÇÑ ´Ü¾îÀÏ ÇÊ¿äµµ ¾ø´Ù. ±×Àú °£´ÜÇÑ ´Ü¾î, »çÀü¿¡¼­ ¸· ã¾Æ³½ ´Ü¾î°¡ °¡Àå ÁÁ´Ù.
ÀÌ°ÍÀÌ ÁýÁßÀÇ ¹ýÄ¢ÀÌ´Ù. ´Ü¼øÇÑ ´Ü¾î³ª °³³ä¿¡ ÃÊÁ¡À» ¸ÂÃãÀ¸·Î½á ±â¾ïÀ¸·Î µé¾î°¡´Â ±æ¾î ºÒÀ» Áö¸¦ ¼ö ÀÖ´Ù.  ÀÌ°ÍÀº ±Ã±ØÀûÀ¸·Î ¸¶ÄÉÆÃÀÇ ÀÚ±â Èñ»ýÀÌ´Ù.
Federal Express´Â ÀÚ»çÀÇ »óÇ° °è¿­Àº Èñ»ýÇÏ°í ¿À·ÎÁö ¾ß°£¿¡ È­¹°À» ¹è´ÞÇÑ´Ù´Â »ç½Ç¿¡¸¸ ÃÊÁ¡À» ¸ÂÃß¾ú±â ¶§¹®¿¡ °á±¹ ÀáÀç °í°´ÀÇ ±â¾ï ¼Ó¿¡ ¡®¾ß°£¡¯À̶ó´Â ´Ü¾î¸¦ ½ÉÀ» ¼ö ÀÖ¾ú´Ù.  ¾î¶² ¸é¿¡¼­´Â ¼±µµÀÚÀÇ ¹ýÄ¢À» ÅëÇØ ÃÖÃÊÀÇ ºê·£µå³ª ȸ»ç´Â ÀáÀç°í°´ÀÇ ±â¾ï ¼Ó¿¡ ´Ü¾î¸¦ ½É´Â´Ù.  ¼±µµÀÚ°¡ ½É´Â ´Ü¾î´Â ¿µ¿ªÀ» ´ëº¯ÇÑ´Ù.  ³¹¸»À» ¿¬»óÇغ½À¸·Î½á ¼±µµÀÚ °íÀ¯ÀÇ È¿·ÂÀ» °ËÁõÇغ¼ ¼ö ÀÖ´Ù.  ÁÖ¾îÁø ´Ü¾îµéÀÌ ÄÄÇ»ÅÍ, º¹»ç±â, ÃÊÄݸ´ ¹Ù, Äݶó¶ó°í ÇÒ ¶§, °¡Àå ½±°Ô ¿¬»óµÇ´Â ´Ü¾îµéÀº IBM, Á¦·Ï½º, Çã½Ã, ÄÚÅ©ÀÌ´Ù.
ºóÆ´¾ø´Â ¼±µµÀÚ¶ó¸é ÀÚ½ÅÀÇ ÁöÀ§¸¦ ±»È÷±â À§ÇØ ¿©±â¼­ Çѹߦ ´õ ³ª°£´Ù.
ÇÏÀÎÃ÷´Â ÄÉøÀ̶ó´Â ´Ü¾î¸¦ ½É¾ú´Ù. ±×·¯³ª ÇÏÀÎÃ÷´Â ÄÉøÀÇ °¡Àå Áß¿äÇÑ ¼Ó¼ºÀÎ ³óµµ¸¦ ºÎ°¢½ÃÅ°±â À§ÇØ ¡®¼­¹æ¼¼°è¿¡¼­ °¡Àå ´À¸° ÄÉø¡¯ À̶ó´Â ½½·Î°ÇÀ¸·Î, Áï¡®´À¸®´Ù¡¯¶ó´Â ´Ü¾î¸¦ ¼ÒÀ¯ÇÔÀ¸·Î½á 50%ÀÇ ½ÃÀåÁ¡À¯À²À» À¯ÁöÇÏ°í ÀÖ´Ù.

°¡Àå È¿°úÀûÀÎ ´Ü¾î´Â ´Ü¼øÇÏ°í À̵æ ÁöÇâÀûÀÎ °ÍÀÌ´Ù.  Á¦Ç°ÀÇ ±¸Á¶°¡ ¾Æ¹«¸® º¹ÀâÇÏ´õ¶óµµ, ½ÃÀå¿¡¼­ÀÇ ¿ä±¸°¡ ¾Æ¹«¸® º¹ÀâÇÏ´õ¶óµµ, µÎ°¡Áö ÀÌ»óÀÇ ´Ü¾î³ª ÀÌµæ º¸´Ù´Â ÇÑ °¡Áö À̵濡 ÃÊÁ¡À» ¸ÂÃß´Â °ÍÀÌ ¾ðÁ¦³ª È¿°úÀÛÀÌ´Ù.  ±×·³À¸·Î½á Èı¤ È¿°ú(halo effect)±îÁö ±â´ëÇÒ ¼ö ÀÖ´Ù.
¡®
´õ °ÉÂßÇÑ¡¯À̶ó´Â ´Ü¾î·Î, ½ºÆÄ°ÔƼ ¼Ò½º ½ÃÀåÀ» ¼±Á¡ÇÑ Ragu¿¡ ´ëÇ×ÇÑ Prego´Â ½ÃÀå Á¡À¯À²À» ¾ò¾î°í,  ¡®´õ °ÉÂßÇÑ¡¯½ºÆÄ°ÔƼ ¼Ò½º´Â Ç°Áú°ú ÀÚ¾çºÐ, °ª¾îÄ¡ µûÀ§ÀÇ ÇÔÃà ¿¬»óÀÇ À̵æ±îÁö ¾ò¾ú´Ù.
¿ì¸®´Â ÀÌ·¯ÇÑ ¿¹¸¦ ¾ó¸¶µçÁö ãÀ» ¼ö ÀÖ´Ù.
Crest Ä¡¾à(ÃæÄ¡ ¿¹¹æ), ¸Þ¸£¼¼µ¥½º º¥Ã÷(±â¼ú), BMW(ÁÖÇà), º¼º¸(¾ÈÀü), µµ¹Ì³ëÇÇÀÚ(°¡Á¤¹è´Þ), Æé½ÃÄݶó(ÀþÀ½) µîµî

¸¶ÄÉÆÿ¡¼­ °æ°èÇØ¾ß ÇÒ ÀÏÀº ÀÚ±âÀÇ ´Ü¾î¸¦ ¹ö¸®°í ´Ù¸¥ »ç¶÷µéÀÌ ½É¾îµÐ ´Ü¾î¸¦ ã¾Æ¼­ ³ª¼­´Â ÀÏÀÌ´Ù.
¡®
ºñµð¿À °ÔÀÓ¡¯À̶ó´Â ´Ü¾î¸¦ ½É¾ú´ø Atari°¡ ÁÁÀº ¿¹ÀÌ´Ù.  ÀÌ »ç¾÷ÀÌ À¯Çàó·³ ¹øÁö±â ½ÃÀÛÇÑ 1982³â ¾ÆŸ¸®ÀÇ Á¦ÀÓ½º ¸ð°ÇÀº »õ·Î¿î ¹æÇâÀ» ¸ð»öÇϱ⠽ÃÀÛÇß´Ù. ±×´Â ¡®Atari'°¡ ¡¯ÄÄÇ»ÅÍ¡®¸¦ ÀÇ¹Ì Çϵµ·Ï ÇÏ°í ½Í¾ú´Ù.  ºÒÇàÈ÷µµ ÄÄÇ»ÅͶó´Â ´Ü¾î¿¡´Â ÀÌ¹Ì IBM, ¾ÖÇõîÀ» Æ÷ÇÔÇÑ ¸¹Àº ±âÁ¸ÀÇ È¸»ç°¡ ÀÖ¾ú´Ù. ±×ÀÇ Àü·«Àº ½ÇÆи¦ ÇÏ¿´°í, ´õ¿í ºÒÇàÇÑ ÀÏÀº Atari°¡ °¡Áö°í ÀÖ´Â ¡®ºñµð¿À °ÔÀÓ¡¯ÀÇ ´Ü¾î¸¦ 1986³â ´ÑÅÙµµ°¡ °¡Áö°í °¡¹ö·È´Ù. Áö±Ý Atari°¡ ¾îµð¿¡ ÀÖ´ÂÁö ¾Æ¹«µµ ¸ð¸¥´Ù.
ÀÏ´Ü ÀÚ½ÅÀÇ ´Ü¾î¸¦ °®°ÔµÇ¸é ±× ´Ü¾î¸¦ ÁöÅ°µµ·Ï °è¼Ó ³ë·ÂÇØ¾ß ÇÑ´Ù.  ÁÖÇà ±â°è·Î ¸í¼ºÀ» ³¯¸®´ø BMW°¡ ÇÑ ¶§ ¸Þ¸£¼¼µ¥½ºÀÇ ´ëÇü ½Â¿ëÂ÷¸¦ Ãß°ÝÇϱâ·Î ÇÑ ÈÄ, °è¼Ó ³»¸®¸·±æÀ» ´Þ¸° ÀûÀÌ ÀÖ´Ù.
¸¶ÄÉÆÃÀÇ ¿äü´Â ÃÊÁ¡À» ÁÙÀÌ´Â °ÍÀÌ´Ù.

 
  Ä¿¹Â´ÏƼ
KOREA GALLERY
¿¤¸²ÀÚ¿¬³ó¾÷
±â¿µÈ¸(ѽçÈüå)
ÇÑÀο©ÇàŬ·´
¸¶À»°Ô½ÃÆÇ
ȸ»ç¼Ò°³ ÀÌ¿ë¾È³» ÀÌ¿ë¾à°ü °³Àκ¸È£Á¤Ã¥ Á¦È޾ȳ» ±¤°í¾È³»
  New York KA Cultures Copyright(c) 2005 togetherus.com/news All rights reserved.
Tel: Fax: